본문 바로가기

for MTF/호적정정,성별정정

호적정정,성별정정 하러가기!(정정 하러 가는법)


수술하고 한국으로 돌아온지 2주쯤 된거 같네요.


원래 계획은 수술 하자마자 그 바로 다음날 법원에 달려가서 제출하는거였는데


몸이 맘처럼 따라주지가 않아요..ㅋㅋ


그래서 2주정도 있다가 법원에 갔습니다!!!


필요한 서류들은



http://transroadmap.net/wp-content/uploads/2012/05/%EC%84%B1%EB%B3%84%EC%A0%95%EC%A0%95-%ED%97%88%EA%B0%80%EC%8B%A0%EC%B2%AD-%EC%8B%9C-%ED%95%84%EC%9A%94%EC%84%9C%EB%A5%98201709.pdf


http://transroadmap.net/gender-recognition/



여기 트랜스 로드맵 참고 하시면 됩니다! 저두 저대로 했어요


혹시나 귀찮으신 분들은




이것 입니다.


트랜스 로드맵에 필요한 서류들 링크 다 있습니다!! 그래서 뭐 어디 가서 뽑을 필요는 없어요(저같은 경우는 다 인터넷으로 뽑았어요)




뭐 어디 법원은 빨리 통과해주고 어디는 뭐가 어쩌고 저쩌고... 라는데 사실 그것도 판사 인사이동 시즌 되면 다 갈아 엎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기도 하고 굳이 그렇게까지 하고 싶진 않아서 저는 등록기준지 법원 그대로 갔어요ㅋㅋ



그리고 요즘엔 호적정정이라고 안하고 등록부허가 정정 뭐 이렇게 바뀐거 같더라구요



보시면 막 이런저런 서류들 작성하라고 나와있는데


어차피 트랜스로드맵에 있는 등록부 허가정정 다운받아서 쓰셨다면 따로 뭐 적을일 없이 바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기표 없어서 그냥


바로 직원분에게 갔습니다

(개명신청 하는거랑 비슷한거 같아요)


직원분이


"개명신청 하러 오셨어요?"

라고 하셔서 저는


"아...아니여"


하구서 서류들을 내밀었더니


직원분이


"아 이쪽 옆(다른 사람)에서 상담 받으시겠어요"


라고 하면서 옆에 분에게 건내주시더라구요(느낌상 뭔가 대장 같았슴)


그러고 이런저런 서류를 보고 


13,14번 국내의사 소견서와 의사소견서.......


저같은 경우는 그냥 귀찮아서 안냈는데


서류 검토 하시는 분이 보시더니


국내의사 소견서 필요할꺼라고 아마 서류 보충?? 하라고 연락 올꺼라 해서


그럼 제가 그전에 보낼수 있냐고 물어보니


사건번호 부여 되면 우편으로 통해서 보내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왕 하는김에 호르몬 치료도 받았던 병원가서 진료 기록지도 뽑아서 내려구요..흑...ㅠㅠ


아 그리고 제가 부모동의서 아빠는 못받았는데


직원분이


"아빠랑은 연락 안돼요?"

하셔서

"넵"

이라고 짧게 말했습니다ㅋㅋ




그렇게 별 얘기 없이 끝나고 인지 송달료를 내라 하는데


이게 현금만 된대요


총 29000원인데


3만원 현금 뽑았더니 700원 수수료 나옴 아놔와 ㅠㅠㅠㅠ


여러분들은 꼭 현금 챙겨 가세요...






뭐 그것 외에 특별히 다른것은 없습니다


만약 제가 허가 정정 뜨면 그때 제가 어떻게 작성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은 뭐..어떻게 될지 모르니깐요 ㅎㅎ





아 참고로 제가 준비한 서류는


아래 3번 사진 기준으로


1번에서 12번까지의 서류들과


성장환경 진술서 3장 분량

부모동의서 엄마의 인감도장이 들어가게 해서 한장

인우보증서 총 4장


해서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