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MTF/목소리 연습,트레이닝,수술

여자 목소리 내기 목소리 연습 보다도 더 중요한것! 말투 연습해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ㅋㅋ

 

제목을 보고 들어오셔서 알겠지만 오늘은 목소리 연습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해요

(작년 이맘때쯤 얘기 꺼내고 다음에 얘기해볼께요! 라고 한지 1년만 ㅋㅋ)

 

작년에 어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번진 싸움으로 인해서 제가

 

우씌우씌!! 하면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다가 말투,언어에 대해서 발견을 했었는데

 

그부분이 정말 많이 흥미 롭더라구요.

 

그리고 그거에 대한 자료를 적어도 인터넷에 있는 분야들,한국어로 돼있는 분야 내에선 다 찾아봤어요

 

그리고 포스팅을 할때 써봐야지! 했는데

 

사라짐 ^^(작년에 파일들이 남아있을리가...)

 

근데 얘기를 해야지 했다가 안하기도 했고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할것도 없다 보니...ㅋㅋ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인터넷상에서 채팅으로 성별을 구별할때

 

목소리 음성,음역대로 구별하나요?

 

절대 아니죠

 

바로 그사람의 언어 그 자체만을 보고 분석하게 되죠

 

그뜻은 즉 음성,음역대가 아닌 언어습관,말투만으로도 성별이 구별된다 라는거죠

 

 

 

 

저에대해서 어느정도 얘기를 해드리자면

 

일단 지금 제 블로그 글 포스팅 말투 자체는 저라는 사람을 숨기려고 꽤 노력하는 편이예요

 

왜냐면 평소 말 습관을 그대로 적어버리게 되면 제 신상이 노출될 수 도 있다 라는 생각 때문이죠.

(그래서 왜 너는 채팅에서 여자느낌 안나는데 무슨 강의냐! 라고 하실 분들을 위한 미리 쉴드..)

 

꽤나 중성적으로 채팅을 치려고 노력중 이랍니다!

 

 

각설하고 어릴적부터 게임이나 얘기를 하다보면 채팅만으로 여자냐는 얘기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뭐 아니라고 한경우도 있고 맞다라고 한 경우도 있죠

(그리고 일부러 여자여자하게 채팅 쳐서 여왕벌짓 하려하냐고 가끔 사람들이 말하는 채팅질 때문에 채팅 습관을 바꿔버렸습니다ㅋㅋ)

 

그리고 제가 남자 형제가 없다는것도 큰 일조를 한거 같기도 합니다(아마 어릴적에 본 인터넷 소설의 영향도...)

 

 

 

하지만 뭐 남자인 친구들 사이에서 지내왔기 때문에 실생활에서의 남성적 어투는 정말 당연하게 있었을꺼라 생각해요

 

근데 제가 호르몬을 시작할때,아니 그 전부터 여자친구와 되게 오랫동안 붙어 다녔는데요

 

주변에 남자얘들이랑 얘기를 안하게 됐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여자친구와 동화되는 과정이였는데

 

거기에 호르몬을 시작하게 되니 그게 플러스 작용을 많이 했다 생각해요.

 

그리고 대부분의 분들은 첫 시작때 최대한 숨기려고 했지만 저는 굳이 그러지 않았어요

 

그냥 드러나는 그대로 지냈고 그래서 여자의 말투 라는것을 최대한 자연스럽고 빠르게 습득 했던거 같아요(원래 어릴적에 그런 말투가 이미 내장 돼 있던 탓도 큰거 같구요)

 

 

 

 

 

 

하지만 이 말투를 바꾸는거 자체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예를들자면 부산 사는 사람이 표준어 배운다고 해서 몇개월만에 표준어로 바뀔까요?
(제 아는분은 20년의 부산 살이후 20년동안 서울에서 살았지만 아직도 부산의 향기가 물씬..ㅋㅋ)

 

사투리로 생각하면

 

남자 사투리가 있는데 여자 사투리로 바꾸려하면! 그게 과연 쉽게 바뀔까요?? 굉장히 어려운 일이죠

 

부산사투리를 표준어 말하려고 할때 의식적으로 바꾸고 고쳐나가는것처럼

 

여러분들도 말투를 의식적으로 고쳐나갈 필요성이 있는거죠

 

제 생각으로는 여러분들이 여목 연습한다고 가성 연습하고 목 조이는 시간투자 보다

 

여성적인 언어를 연습하는것이 훨씬 더 좋을꺼 같단 생각이 들어요.

 

 

 

 

되게 막막할꺼라 생각 하는데 음...가장 좋은 연습상대가 있잖아요?

 

여러분들 주변에 있는 여자인 친구들과 함께 얘기를 해보면서 그 사람이 말하는 말투 언어의 습관 딕션 등등을 잘 연구해보시면 될껍니다!

 

 

(그부분들에 관한 연구 자료들을 찾았었는데 ㅠㅠ 다 날라갔네요)

 

여러분들이 알만한 몇가지는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서 표현하는 단어 자체도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남자들은 단순하게 빨간색 하나로 표현한다면

 

여자들은 다홍색,체리색,딸기색,사과색,등등 정말 여러가지 색으로 나누는거죠

 

또한 딱딱한 어투,부드러운 어투 등등이 있겠죠?

(~~요 라고 말할때와 습니다. 는 확실히 차이가 많이 있죠)

 

등등..나머지 것들도 많이 찾아보세요!

 

 

(제 생각은 아마도 말투의 연습이 먼저 되면 나머지 음역대나 톤 이런건 알아서 따라올꺼라 생각해요)

 

그럼 오늘도 꽃길만 걸으시길 바랍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06.pdf
0.21MB
20190102230801_25-03_ì_´í__ì_°.pdf
1.67MB
ss8_9lhy.pdf
1.79MB

그때 찾았던 파일들 이네요!! 보시고 도움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