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MTF/수술 관련 이야기

수술비 모으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에게

SRS수술이란 모든 성전환증 분들에게 해나가야할 목표중 하나라고 생각 하십니다.

 

그러기 위해선 돈을 모아야 하는데. 넓게 잡아 2000만원 이란 돈을 어느정도 사회생활 잡히신 분들이라면 몰라도

 

이제막 성인되신 20대 초,중반 분들에게는 많이 어려운 부분인게 사실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특수한 케이스여서 쉽게 돈을 모으고 수술을 했으나, 모든 분들이 그럴수는 없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예 불가능은 아닙니다.

 

현재 2020년 기준으로 최저임금은 8590원 입니다. 그리고 하루8시간 주5일 근무라는 평범한 알바를 기준으로 했을때

 

약 180만원의 금액이 모이게 되죠.

 

그리고 만약에 야간 알바를 하게 된다면 그에 1.5배인 270만원이 모이게 됩니다.

 

이중에 4대보험이니 뭐니 다 해도 250정도는 손에 얻을수 있죠.

 

 

여러분들이 50만원만 생활비로 쓴다 하더라도 나머지 200을 10개월만 모아도 2000만원이라는 돈은 모아집니다.

 

 

뭐 그렇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심한 경우 밖에 나와서 살아야 한다면 월세를 내야겠죠?

 

서울 기준으로 월 50만원 월세가 평균이니 월 50을 제하고 

 

진짜 여유있게 생활한다 가정하여 월 100만원 쓰더라도

 

한달에 100만원씩 저축할수 있습니다(물론 더 많이 모은다면 더 많이 모으는것도 가능하죠)

 

그렇게 되면 늦어도 2년 내로는 수술 가능합니다.

 

심지어 8시간 근무에 주5일이기때문에 나머지 2일간의 휴일때 하고싶은 공부나 취미나 여타 다른 것들 아니면 추가적인 알바라도 더 뛸수 있죠

(요즘 유행하는 배달의 민족 알바 라던가요)

 

저같은 경우는 하루 10시간 알바 했었습니다. 하루 10시간 알바하고 그 뒤에 끝나고 또 일하고 내가 하고싶은 공부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일찍 자리를 잡았고 평균 알바급여보다 많은 금액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낮에하는 알바 8시간을 하더라도 적어도 50만원은 모을수 있을꺼라 생각 합니다. 더 많이 모을수도 있구요.

 

적은 돈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적어도 4년뒤에는 수술도 할수 있으며 위에 말했듯 그시간에 다른 공부나 일이나 알바 등등을 더 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수술비를 말하실때 2천만원이라는 금액이 마냥 커보이고 막연하게 보이는것이 사실 입니다(특히나 20대 분들이라면 더더욱이요)

 

하지만 저는 수술비를 모을때 단순하게 2천만원 이라는것 하나만 생각한것이 아니라

 

2천만원을 모을동안의 제 생각과 각오를 좀더 단단하게 만드는 시간이 됐었습니다.

 

모으면서 이런저런 힘든일도 있었고 주민등록번호의 문제 등등을 겪으면서

 

더욱더 빨리 모아서 빨리 수술하고 싶다 라고 생각을 했었죠.

 

2천만원이란 금액을 모으면서 제 정신적으로도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 준거죠.

 

하지만 더 간절할수록 더 열심히 일했고 더 많이 일했습니다. 남들보다 많이요.

 

그리고 그러면서 여러분들은 절대로 잊으시면 안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수술을 한다고 해서 여러분들의 인생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다 끝나면

 

'와!! 이제부터 꽃길만 가득하겠지!!^^'

 

라고 생각 하신다면.... 수술의 고민이 필요없는 일반 남,녀 분들은 왜 그런 걱정거리를 가득 안고 살아 갈까요

 

여러분들은 수술이 끝이 아니라 이제서야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술을 한다고 해서 +가 된것이 아니라 -인것이 이제야 0가 됐을 뿐이니깐요.

 

여러분들이 수술을 정말 하고 싶으시다면,

 

막연하게 생각만하고 두려워 할것이 아니라 실제로 부딪혀보고 열심히 돈을 벌면서 살아갈것

 

그러면서 수술후의 미래를 그려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부모님의 지원을 받아 수술하시는 분들에게 부러워 하거나 질투하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모님의 지원을 받는것 또한 능력이라고 생각하고

 

부모님의 지원을 받아서 지금당장 행복해 보일수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돈을 모으면서 만들어가는 정신적인 만족감과 수련 다양한 경험은

 

그것보다 훨씬 더 값진 것들이 될꺼니깐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부모님 돈을 받은게 잘못됐다 나쁘다 안좋다 이런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러면 여러분들도 화이팅 하시고!! 나중에 멋진 후기 써주길 바랍니다!! ^^